티스토리 뷰

정보

한전 고객센터

서라미 2023. 8. 8. 22:53

목차



    반응형

    한국전력 고객센터는 전기요금 조회, 명의변경, 고장신고, 부가서비스 신청 등 전기와 관련하여 다양한 문의가 필요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갑자기 전기가 고장 나게 된다면 불편함은 굉장히 큽니다.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운영시간 및 사이버지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전-고객센터
    한전-고객센터

     

    한전 명의변경이 필요할 때, 전기요금 자동이체납부방식의 변경이 필요할 때, 전기요금 조회가 필요할 때, 이사정산, 전기요금 복지할인 감면에 대하여 문의할 때, 청구서 등 전기 관련 이용에 대한 모든 문의한전 고객센터의 상담사를 통해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조회나 문의라면 한전에서 운영 중인 챗봇상담으로 더욱더 빠른 처리가 가능하오니 챗봇상담의 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셔서 빠른 해결을 하시길 바랍니다.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운영시간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국번 없이 123입니다. 매일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연중무휴로 365일 고객센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즉시 상담원과의 전화연결을 원하신다면 국번 없이 123을 누르신 후 1번을 누르면 바로 상담사 연결로 넘어가게 됩니다. 전화 연결이 어려우시다면 챗봇을 이용한 상담은 빠르게 가능합니다.

     

    또한, 한전 홈페이지에서 고객의 소리 페이지를 이용하시거나, 이메일을 통해서도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한전 서비스에 대한 제안 및 민원은 민원센터로 문의할 수 있고, 한전 본사를 직접 방문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다만 한국전력 본사로 직접 방문을 하기 원하신다면 사전예약을 미리 해주셔야 가능합니다. 한전 전국 지역본부 및 사업소의 위치와 전화번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 내용
    한전 챗봇상담 한전 챗봇상담 [상담하기]
    '고객의 소리' 홈페이지 문의 고객의 소리 [문의하기]
    한전 서비스 민원센터 한전민원센터 [바로가기]
    한전 전국 사업소의 위치와 전화번호 한전 전국 사업소 [확인하기]

     

    한전온 홈페이지 서비스 시행

     

     

     

     

    한전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상담사 연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전기 고장 등 긴급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서 관련 업무를 처리했습니다. 수년째 운영 중인 사이버지점 홈페이지는 2023년 8월 31일 날자로 서비스가 종료되고, 2023년 9월부터는 한전:ON 홈페이지로 오픈됩니다. 기존에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서 이용하던 서비스들은 한전:ON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모두 이용가능하십니다.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종료에 따라 신규 홈페이지인 한전:ON을 2023년 7월 17일부터 운영 중에 있으며, 기존의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보다 서비스 이용 시 관련 업무를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사이버지점 홈페이지가 아닌 한전온 홈페이지에서 전기와 관련된 서비스를 조회 및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전온 홈페이지는 PC나 모바일 앱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 어플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한전ON 다운로드 [바로가기]
    아이폰 한전ON 다운로드 [바로가기]

     

     

     

     

     

    본의 명의의 고객번호가 자동으로 등록되어 있어 관리가 쉬워졌습니다. 또한 한전과 직접 계약되지 않은 아파트 개별세대도 사용량 및 예상 청구요금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간편 로그인, 상담챗봇 등 다양한 편의기능이 추가되어 온라인으로도 신청 가능한 메뉴들이 확대하여 운영 중입니다. 한전의 서비스가 연계되어 있는 한전 파워플래너, 한전 홈페이지, EN:TER는 한전 ON 로그인 한 번으로 모든 서비스를 연계되어 사용할 수 있다 보다 편리해졌습니다. 

     

     

     

     

     

     

     

     

    한전 고객센터는 명의변경, 요금 자동이체, 요금납부, 이사정산, 복지할인감면, 요금조회, 청구서 등 전기이용과 관련한 문의에 대해 문의가 가능합니다. 상담사와 연결을 통하여 빠르게 불편을 처리할 수 있고, 365일 연중무휴로 24시간으로 운영 중이므로 언제든 문의할 수 있어 더욱더 편리합니다. 단 고객센터 통화량이 많을 경우에는 한전온 홈페이지나 전용 앱을 사용하여 챗봇상담이나 민원센터 등 관련 일을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은 많으니 상황에 알맞게 활용하시면서 불편했던 일들을 모두 잘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

    주택용 에너지 캐시백은 전기요금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22년부터 도입된 제도입니다. 정부에서 절약한 전기만큼 돌려주는 프로그램인 한전 에너지캐시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아

    dhgn.zzhixiuskin.com

     

    한전-고객센터한전-고객센터한전-고객센터
    한전-고객센터
    한전-고객센터한전-고객센터한전-고객센터
    한전-고객센터
    한전-고객센터한전-고객센터한전-고객센터
    한전-고객센터
    한전-고객센터한전-고객센터한전-고객센터
    한전-고객센터

     

     

     

    반응형